본문 바로가기
ii

초등학교 생활통지표

by PlayG1 2021. 1. 22.
반응형

초등학교 입학하고 걱정하며 안심하며 보낸

1학기도 이제 마무리가 되고

여름방학을 맞이하게 되었어요

여름방학은

어찌 보내나 계획 세우기 하자 했는데

뚜둥! 여름방학식날 생활통지표 받아왔네요

오잉? 듣기로는 초등학교 생활통지표 평가 없다고..

서술로 블라블라 써져있다고 했는데;;;

가방을 열어서 생활통지표 보려니

왜 괜히 긴장이 되던지요

여름방학식날

가져온 각종 유인물을 꺼내보았어요

행복한 여름방학을 위한 안전생활 안내가

먼저 보이네요!

방학기간동안 체험활동이 잦게 되니

안전하게 생활해야 하는 수칙을 꼭! 인지하고

여름방학을 알차게 보내야 겠지요?

아이와 함께 꼼꼼히 읽어 보았어요

그리고 생활통지표! 나왔어요

표지에 안내 문구가 있어 읽어보고

다음장을 펴 보기로 합니다

한 학기동안 배운 교과평가가

다양한 항목으로 나열이 되어 있고

평가 결과가 나와 있네요

일단 매우잘함이 다수로 보이고

중간에 잘함도 보이네요

처음 받아본 초등학교 생활통지표에

매우잘함이 다수로 보이니

우리 아이 한학기동안 성실히 교과과정에 임했구나

칭찬을 마구 마구 해줘야 겠다 싶었어요

반 친구 엄마들도

아이들 생활통지표 결과를

조심스레 이야기 하면서 들어보니

대다수 아이들이 매우잘함 이네요

그래서 상대적으로 잘함이 못함인가 싶었지만...;;

우리 아이 잘 적응하고 학교생활 한 것만으로도

격려와 칭찬을 해주었어요

생활통지표를 뒤로하고

나머지 안내장도 챙겨 읽어봅니다

방학기간도 다시 확인하고

약속할 일도 또 챙겨봅니다

방학과제도 있네요

방학기간동안 챙겨야 할 숙제!!

그림일기, 매일 책 읽기, 배움실천상 실천하기

오카리나 연습하기, 쌀 중심 식습관 교육 과제

어릴적 방학숙제 밀려서

개학하기 며칠 전에 부랴부랴 한 적이 생각나네요

ㅎㅎㅎㅎㅎㅎ

우리 아이는

밀리지 않고 때에 맞춰

스스로 숙제할 수 있도록 도와줘야 겠네요

그리고

한 학기동안 수행한 교과과정 학습 파일도 왔네요

초등학교 입학 했을 때,

준비물로 가져갔던 화일에 빼곡히 채워서

집으로 가지고 왔네요

하나 하나 펴보니

한 학기동안 잘 적응했구나 싶어 기특!!했어요

 

여름방학식 하고 신난 우리 아이!

다양한 체험활동 하면서 방학숙제도 열심히 하고

2학기 준비도 잘 하기로 다짐했네요

초등학교 생활통지표 처음 받아 보았으니

2학기가 끝나고 1학년이 마무리 되면...

두번째 생활통지표를 받아 보게 되겠네요..

우리 아이의

2학기를 응원하고

1학년 마무리를 잘 하기를 격려해야겠어요!!!

화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