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i

어린이치과 어금니 레진충치치료

by PlayG1 2021. 1. 22.
반응형

얼마전 앞니 두개를 한꺼번에 뽑고 난 후

다시 안양 어린이치과 꼬마이치과를 방문했어요

우리 아이 유아때부터 쭈욱~ 다녔던 병원이라

차 타고 가야하는 거리지만 계속 다니고 있어요

 

오늘은 충치치료 하러 가자!

했더니 아침부터 일어나 무.....서...워....

벌벌 떠는 아들...

토닥이며 달래며 도착 치과!

예약을 해서 바로 치료실로 들어갈 수 있었고

긴장백배....하고 베드에 누웠어요

겁이 많은 아이라 웃음치료 하기로 했어요

처음에 선생님이 웃음치료 하실건가요?

물어봐서...이건 뭔가요?

하고 물어봤던 저네요...;;; 아이쿠...

치과치료에 대한 공포증이나 겁이 많이 날 때

웃음가스를 코를 통해 흡입하게 되면

긴장감이 풀린다고 해요

이 가스는 비활성이라

체내에 남아 있지않고 치료가 끝난 후에는

산소를 공급하고 안전하다고 하네요

겁이 난 아이의 긴장감을 풀어주기 위해

웃음가스 치료를 하기로 했고

베드에 누워 흡입기를 코위에 두었어요

보고 싶은 만화 고르고 영상에 집중....

하려고 하지만 일단 어린이 충치치료를

처음 경험하게 되는 우리 아이는 무서워서

만화도 눈에 안들어 온다고 해요...

하지만 꼬마이치과 선생님이

이건 충치를 깨끗이 씻어주는 샤워기야

이건 충치가 나온 물이 몸에 들어가지 않게

흡입해주는 흡입기야 등등

충치치료시, 사용되는 기계에 대해

아이가 겁 먹지 않도록 아이 눈높이에서

설명을 해주시네요

선생님의 마법같은 말과 웃음치료가 겸해져

우리 아이 점점 안정을 찾아가네요

긴장은 했지만 치료 잘 할 수 있다 다짐도 하고

어쩌다 충치가 생겨서...

우리 아이 고생을 할까 안쓰럽지만

더 크게 충치가 번지기 전에 치료 하는게 우선이겠죠?

위잉~~ 쉬잉~~ 소리에 지켜보는 엄마도 걱정...

생각보다 우리 아이 잘 참고 충치치료 잘 받았어요

양쪽 아래 어금니에 생긴 충치를 레진치료 했고

중간에 흑흑 거리며 흐느끼기도 했지만

용감하게 잘~ 해줘서 고마웠네요

 

어금니 레진충치치료 중간중간에

선생님들이 모두 격려와 칭찬을 해주셔서

우리 어린이 치과 치료에 대한 겁을 잊고

잘 마무리해서 치료 받았네요

반응형